Study

셰이더를 이용해 빛나는 원 만들기

YujinK 2019. 9. 17. 21:07

버텍스 쉐이더 오브젝트 좌표값

픽셀 쉐이더 오브젝트 색, 조명 


쿼드는 폴리곤의 기본 단위 


이펙트 텍스쳐는 2의 제곱수로 제작 


TGA 알파채널 수정 가능한 파일포맷 (png는 불가능)

32bit 저장해야 알파 저장됨 


*쉐이더의 상단 스크립트는 자체 스크립트. 세미콜론이 없음


SubShader

    {

        Tags { "RenderType"="Opaque" }


렌더링 하는 방식. Opaque 는 불투명하게 렌더링하겠다는 뜻

Transparent 로 바꿔준다


  SubShader

    {

        Tags { "RenderType"="Transparent" "Queue"="Transparent" }



mitmap : LOD 관련 옵션 (LOD기능 키고 끔)



*중간에 한번 안됐는데 코드 띄어쓰기 잘못해서 그런거였음


bloom 빛 번짐효과 



메인카메라 -> 포스트 프로세스 레이어-> 레이어 -> 포스트프로세싱으로 변경



포스트 프로세스 볼륨 ->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 -> is global 체크 



쿼드 -> 머테리얼 -> 렌더 큐 -> 트랜스퍼런트로 변경



**코드 및 결과물**